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발음 중심 읽기 교수법?
음운해독력: 표음문자에서 읽기의 기초
자모글자-소리 이해 전: 낱말을 하나의 시각적 그림으로 인지하는 것
부분적 자모-글자 소리 이해: 글자와 소리의 대응 관계에 대한 이해가 있으나 몇몇 자모 글자에 제한된 단계
완전한 자모-글자 소리 이해: 모든 자모 글자의 소리를 알고 이것을 통해 음운 해독을 하고, 한글 읽기에 사용할 수 있는 단계
자모 글자-소리 통합: 자모 글자-소리 대응 단계를 지나 여러 자모 글자의 패턴을 기억에 인지하여 처리.
한글 파닉스 교수
철자발달에 입각한 교수: 한 수업 당 하나의 철자유형만을 목표로 함
발달적으로 적합한 유형을 찾아서 교수하는 것이 중요
음소인식 교수를 함께 실시하였을 때 더 효과적임
음소인식-> 낱자와 소리 대응관계-> 낱자조합ㅡ>철자 분석
명시적: 명확한 목표전달과 피드백
집중적: 한 수업에 하나의 목표만을 다양한 활동과 적용을 통해 연습하고 완성하게 하는 수업
음소인식 교수를 함께 실시하였을 때 더 효과적
소리자체의 유사성 -> 조음위치/ 조음방법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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